산업안전기사 취득과정에 관한 후기입니다

2018년 1회차 필기합격 (공부기간 약 3주)

(3월부터 8월까지 계약직 근무로 인해 ... 필기 공부한거 모조리 증발)

2018년 3회차 실기합격 (공부기간 약 4주)

 

 

알아볼 사람도 없는데 개인신상에 보안이 너무 철저하다

합격을 축하한다 짜식 ㅠㅠ

산업안전기사는 산업암기기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달달달달달

달달달달달달 외우면 합격한다. 물론 운빨도 작용을 하므로 기출에서

많이 나오기를 기도해야한다.

하지만 결코 어려운 시험만은 아니다

[필기공부법]

★ 책 선택하기

필기는 기출이 답이다라고 생각했다

아마도 산업안전기사 필기를 준비하기에 앞서

어떤책이 좋을지 검색을 해볼텐데

"산업안전기사 딸려고 하는데 어떤책이 좋나요?"

하고 네이버 카페지식in이든 질문이 많다

검색해서 얻은 결과 2가지 브랜드를 사람들이 많이 추천했다

사기전에 서점에가서 어떤책인지 먼저 살펴보았는데

내용이 너어어어무 많다

공부할 엄두가 안날 것 같아 좀더 얇은 책을 사고 싶었다

이론은 빼고 기출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인지도 있는 책보다는 깔끔한 책을 선택했다

책을 받고나서는 잘 샀다는 생각이 들었다

깔끔한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책이 3권으로 분권되어있기 때문에 뜯어내서 공부하면 더 좋다

(개인적으로 두꺼운 책은 공부하기 너무 불편하다)

1권은 연상 암기노트 / 2,3권은 기출문제다

사실 꼭 이 책을 추천한다기보다

본인이 직접 서점에 가서 알아보고 사고싶은 책을

사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책은 거기서 거기)

★★★

산업안전기사를 공부하기 전에 먼저 해야할 일이 있다면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바로바로

네이버 산업안전기사 카페 가입하기다

(http://cafe.naver.com/anjun)으로 들어가면 된다

등업조건도 그렇게 어려운 것도 아니다. 조금만 시간을 들이면 가능하다

내가 산업안전기사를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은 곳이다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많은 사람들이 팁을 공유하고 있고 필기나 실기 기출문제 등 너무나

유익한 곳이다. 또 개정된 법 때문에 문제의 정답이 바뀐 것도 있으므로

조심해야하는데 카페에서 이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러니깐 무조건 가입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

산업안전기사 필기 공부 얼마나 해야하나요?

나는 공부기간을 4주를 잡았으나 1주는 긴장이 안되서

날려먹었고 3주 남았을 무렵 조X따를 연발하며 공부를 시작했다

애초에 공부를 잘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집중력이 높지도 않아서

하루에 3시간 공부하기도 너무 힘들었다

내 공부 스타일은 너무 조잡하고 난잡하기 때문에 읽다가 빡칠 수도

있으니까 너무 귀담아 두지 마시길...

2008년 부터 2017년까지의 기출문제가 있는데

2008년 1회 기출문제를 다 보는데 일주일이 걸렸다

이게 4주차 때인데 너무 설렁설렁 놀면서 공부해서 벌어진 일...

3주 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 하는데

2008년1회 2회

2009년 1회 3회

2017년 3회

2016년 2회 ... 이런식으로 개 난잡하게 봤다...

시간은 부족하고 마음은 급하다 보니 이리갔다 저리갔다...

시험 당일 직전까지 내가 봤던 범위는

2008년 1~3회

2009년 1~2회 (3회는 왠지 보기 싫었다...미친놈)

2010년 1회~3회

2011년 1회 (미친놈...)

2012년 안봄 (미친놈...)

2013년 1회 (미친놈...)

2014년 1~3회

2015년 1~2회 (미친놈...)

2016년 1~3회

2017년 1~3회

(이렇게 정리해놓고 보니 깔끔하지만 공부한 순서는 개판이었다는거)

그러니까~~

3+2+3+1+1+3+2+3+3 = 21 → 21/3회 = 7

7개년을 보고 시험을 친 것이다(카페에서는 10년치를 보라고 추천했음)

첫주는 새로운 문제를 처음 접하기 떄문에 외우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공부량이 점점 쌓이면서 보는 속도는 빨라졌고

남은 마지막 주에는 없는 집중력도 당겨와서 3년치를 봤었다

중복되는 문제가 많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나보다 집중력이 좋은 사람은 3주 동안 10년치도 가능할 것 같다

하지만 넉넉하게 한달 잡고 하는 것을 추천한다

결론 : 한달이면 충분하다

분명 이런 사람 있다...

답만 외우면 되나요?

안됩니다 (ㅡ ㅡ^ 아갈머리를 확 찢어버릴라)

시험당일

제발 기출문제에서 많이 나오길 그렇게 빌었건만

생각보다 신유형이 많이 나왔다(니가 안본 문제겠지...)

망했다 ㅅㅂ 망했다 ㅅㅂ 망했다 ㅅㅂ

시험이 끝나고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시험장을 빠져나왔다

내가 푼 문제가 맞는지 걸어가면서 시험지와 책을 비교했다

다행히 맞은 문제가 많았지만... 너무 심장이 떨려 그만두고

집까지 걸어갔다. 전날 잠을 안잤기 때문에 너무 피곤했다

집에 가니 어머니가 "시험 잘쳤니~ 아들?" 하면서 반겨주셨다

완전 다운된 목소리로 "결과 봐야 알거 같아" 라고 답했다

어머니의 실망한 표정과 잔소리가 발사되기 직전이었지만

신급 마인드컨트롤로 이내 표정을 온화하게 바꾸시고는

잘쳤을거야 하고 위로해 주셨다. 너무 슬펐다 ㅠ

샤워를 하고 이불을 뒤집어 쓰고 눈물을 닦으며 잠을 청하였으나

도저히 도저히 가답안이 나오는 시간까지 잠이 오지 않았다

(2시에서 3시 쯤 가답안이 올라왔던 것 같다)

터질 것 같은 심장을 부여잡고 가채점을 하기 시작했다

생각보다 동그라미가 많은데? 오? 오!??

엄마~~~~~~~~~~~~~!!!!!!!!!!!!!!!!!!!!!!!

나 시험 통과했다~~~~~~~~~~~~~~~~~~~~~~

하하핳하하하하하하하핳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핳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균 60점으로 통과하자고

말했는데 80점에 가까운 70점대 점수를 받았다

하지만 이 글을 보고 오 나도 3주만 공부해야지 하다가는

나처럼 간당간당 아슬아슬 곡예선을 타는 듯한 긴장감을

맛보게 될 것이다

찍은 문제는 한두개 뺴고는 다 틀렸고 차근차근 생각하며

푼 문제는 다 맞았다.

그렇게 나는 3주 동안 7년치를 공부하고 필기에 합격했다

역시 기출이 답이었다(책광고 아니다)

 


WRITTEN BY
궁서최
안녕하세요

,